다이어터들을 위한 다이어트 도시락 소개 및 각 도시락 식후평과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요빵빵이 입니다.
어느 순간 갑자기 불어나버린 뱃살을 보고 몸무게를 재게 되었는데 그때 나온 몸무게의 앞자리숫자가 바뀐 것을 보고 충격 아닌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바쁜 일상에 헬스를 나갈 수는 없고 하여 간단한 홈트 운동을 하기로 하였고 더불어서 식단도 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결정하고 이리저리 검색 시작!!
다이어트가 목적이기에 우선 건강식인지, 아무리 그래도 맛없으면 먹지 못할 수도 있기에 맛있는지, 원푸드 다이어트도 해봤기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함이 있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성비(다른 말로 저렴)인지.
이렇게 따져보며 찾다가 쿠팡에서 눈에 띈 한 다이어트 도시락.
무려 12종류 24팩인데 가격은 69,900원!!
1. 다이어트가 목적이기에 우선 건강식인지 :
제품 설명을 보다 보니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균형 잡힌 간편 도시락 맛집"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간편 도시락이라고 하니 건강 OK
2. 맛없으면 먹지 못할 수도 있기에 맛있는지 :
상품 리뷰를 보니 맛 만족도에서 "예상보다 맛있어요"가 높게 나왔고 리뷰를 보니 맛있다는 말들도 꽤 있었습니다.
상품 리뷰에 "예상보다 맛있어요"가 높게 나와 맛 OK
3.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함이 있는지 :
"12종 24팩"이라는 문구로 알리고 있듯이 각각 다른 구성의 도시락이 종류는 12종이고 개수는 24팩이라니!
하루 1팩씩만 먹는다면 24일, 2팩씩 먹으면 12일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에 다양함 OK
4. 가장 중요한 가성비(다른 말로 저렴)인지 :
원래 가격 101,500 원인데 31% 할인적용하여 69,900원에 무료배송. 69,900원 나누기 24팩 하면 1팩당 2,912.5원!!
요즘 김밥 한 줄에도 3,000원이 넘어가는데 김밥 한 줄보다 싼 가격이기에 가성비 OK
네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12종류 소개
1. 표고버섯밥 & 떡갈비 : 309kcal
2. 삼색나물 단호박 솥밥 & 두툼 고기완자 : 340kcal
3. 단호박 연근 영양밥 & 고추장불고기 : 336kcal
4. 현미곤약밥 & 핫커리 닭가슴살큐브 : 319kcal
5. 귀리곤약밥 & 두부 닭가슴살 스테이크 : 325 kcal
6. 퀴노아 영양밥 & 오믈렛 : 318kcal
7. 버섯불고기 덮밥 & 피자 오믈렛 : 371kcal
8. 계란 야채 곤약밥 & 불닭볶음 : 340kcal
9. 고구마 단호박 닭가슴살큐브 & 두부 : 346kcal
10. 닭가슴살 슬라이스 & 고구마큐브 : 294kcal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존재하는 2종류)
11. 고구마 닭가슴살 소시지 & 핫커리 닭가슴살큐브 : 374kcal
12. 매콤 닭가슴살 야채볶음밥 & 핫스테이크 : 376kcal
전체적인 칼로리가 최소 294kcal ~ 376kcal로 구성되어 있기에, 200g 기준 300kcal인 공깃밥과 비슷하거나 조금 많은 정도입니다.
12종류를 전부 리뷰하기에는 너무 양이 많아서 몇 종류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맛난 식탁 다이어트 도시락은 냉동보관하셔야 하며, 드실 때는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리셔서 드시면 됩니다.
더불어서 집에 하나씩은 있으실 포장용기 랩칼 나이프로 비닐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닭가슴살 슬라이스 & 고구마큐브 : 294kcal / 230g
- 구성 :
병아리콩, 고구마큐브, 닭가슴살 슬라이스, 그린빈, 완두콩, 옥수수알, 당근
- 후기 :
닭가슴살 슬라이스와 같이 들어있는 야채를 함께 먹으면 특유의 퍽퍽함이 덜한 느낌이고, 고구마큐브는 단맛이 적당하여 맛 또한 괜찮았다고 평할 수 있습니다만 전체 구성품을 다 함께 먹게 되면 퍽퍽함이 심해 목이 메일 정도입니다.
토종 한국인으로서 집에 있는 김치를 꺼내 같이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단호박 연근 영양밥 & 고추장불고기 : 336kcal / 230g
- 구성 :
볶음 김치, 브로콜리, 고추장불고기, 단호박 연근밥
- 후기 :
볶음 김치는 매콤하였고 단호박 연근밥은 단호박의 단 맛이 밥에 살짝 베어든 정도였으며 고추장불고기는 양이 적기는 했지만 양념 맛은 괜찮았습니다.
일반 성인 남성이 먹기에는 부족한 양임은 틀림없습니다ㅠㅠ
계란 야채 곤약밥 & 불닭볶음 : 340kcal / 240g
- 구성 :
볶음 김치, 브로콜리, 불닭볶음, 계란야채곤약밥
- 후기 :
역시나 볶음 김치는 매콤하였고 불닭 볶음은 해동과정에서 국물이 생겨 고기가 허옇게 되었지만 이름처럼 매웠고 계란야채곤약밥은 같이 들어간 야채와 잘 어우러져 불닭볶음과 같이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단, 저와 같은 맵찔이 분들은 드시기 전에 꼭 물을 많이 떠놓고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퀴노아 영양밥 & 오믈렛 : 318kcal / 220g
- 구성 :
단호박, 오믈렛, 퀴노아 영양밥
- 후기 :
퀴노아라는 생소한 이름의 곡물 영양밥과 오믈렛, 그리고 약간의 단호박으로 구성된 도시락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곡물 이름이라 검색을 좀 해봤는데
퀴노아의 원산지가 남아메리카이고 국내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재배한다고 합니다. 또한 쌀의 2배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곡류로 슈퍼 푸드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 도시락에는 페루산 퀴노아가 사용되었고 사진에서 보시면 밥의 갈색으로 보이는 곡물이 퀴노아라고 합니다.)
퀴노아 영양밥은 렌틸콩과 무도 같이 들어가 있어 밥 자체만으로도 엄청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오믈렛은 그저 그런 평범하였고 개인적으로 단호박 대신에 김치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고구마 닭가슴살 소시지 & 핫커리 닭가슴살큐브 : 374kcal / 230g
- 구성 :
병아리콩, 두부 큐브, 브로콜리, 고구마 닭가슴살 소시지, 핫커리 닭가슴살큐브, 당근, 완두콩, 그린빈, 옥수수
- 후기 :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다고 평가할 수 있는 도시락인 것 같습니다.
(소시지라서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을 거 같지만 일단 각각 너무 맛있었어요.)
고구마 닭가슴살 소시지는 소시지라면 염분이 많아 짠맛이 있는데 이건 짠맛보다는 안에 박혀있는 고구마로 인해서 은은한 단맛이 감돌았으며. 핫커리 닭가슴살큐브는 카레맛이 너무 제 입맛에 맞아 제일 먼저 닭가슴살 큐브만 다 먹었습니다. 또한 두부 큐브는 얼었다 해동시켜 먹어서 그런지 유부를 먹는 듯한 식감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볶음류 같은 메뉴에는 당근, 완두콩, 그린빈, 옥수수가 1+1 느낌으로 들어 있어서 그저 그랬습니다.
표고버섯밥 & 떡갈비 : 309kcal / 230g
- 구성 :
볶음 김치, 떡갈비, 그린빈, 무청시래기 표고버섯밥
- 후기 :
떡갈비는 딱 한입에 넣고 먹기 좋은 크기였으며 맛은 다들 아시는 떡갈비 맛이 거의 안 느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청 시래기가 들어간 표고버섯밥은 버섯의 향은 아주 살짝 스치듯이 나는 듯했고 콩나물밥이나 곤드레밥 같은 메뉴에 같이 나오는 양념장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시락을 드시기 전 구분하시기 좋은 팁
도시락을 싸고 있는 종이를 보시면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네 가지 색으로 나뉘어 있으며 도시락 메뉴 명 바로 위에 "ㅇㅇㅇ 식단"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 빨간색 도시락 : 맛있는 식단
- 노란색 도시락 : 닭가슴살 식단
- 초록색 도시락 : 건강한 식단
- 파란색 도시락 : 가벼운 식단
이렇게 표시된 식단명을 보시고 하루 식단표를 짜셔도 되시며 드시기 전에 드시게 되는 시간대에 맞는 도시락을 고르셔도 됩니다.
** 리뷰된 도시락보다 더 먹은 현시점에서의 총평**
- 건강함 : ★★★☆☆
- 맛있음 : ★★☆☆☆
- 다양함 : ★★★★☆
- 가성비 : ★★★★☆
다이어트 도시락답게 건강을 생각하는 식단으로 구성은 되어 있고 종류가 다양하여 쉽게 질리지는 않겠으나 맛 부분에서는 별로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추후 식단을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을 구매해야 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가성비로 인해 고민은 되겠으나 제 재구매의향은 없습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필 100자루와 맞먹는 무한 연필을 아시나요? (0) | 2023.08.28 |
---|---|
쌀의 2배 이상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곡물 "퀴노아"로 밥짓기 (2) | 2023.08.22 |
매일 주는 쿠폰과 적립 포인트로 할인 받는 배달 어플 - 땡겨요 (0) | 2023.08.20 |
뚜벅이를 위한 알뜰교통카드 (0) | 2023.08.15 |
스탠리 텀블러 887ml 사용후기 (3) | 2023.08.14 |